인사말
경기도산악연맹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회원 여러분을 환영하며, 감사드립니다.
우리 국토의 70%가 높고 낮은 산악지대다 보니 우리 조상들은 산의 품 안에서 산과 더불어 살아왔습니다. 생명체가 가득하고 물이 내려오는 산자락에 마을을 일구어 사는 우리에게 산은 생명의 원천이자 민간신앙의 대상이었고 몸과 마음 건강을 단련하는 곳이었으며 유람하는 곳이었습니다. 현대에 와서 주거환경을 비롯 생활환경이 엄청나게 바뀌었지만 우리 연맹회원들이야말로 산과 더불어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앙연맹인 대한산악연맹의 설립(1962년 4월)목적은 산악운동을 범국민운동으로 발전시켜 국민의 체력향상과 명랑한 사회기풍을 진작하는 것입니다.
우리 경기도산악연맹은 그동안 이러한 중앙연맹의 목적에 부합하는 많은 활동을 해왔습니다.
중앙연맹이 주최하는 각종 대회와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좋은 결과를 얻기도 하고 우리 경기도산악연맹만의 사업과 행사들도 해왔습니다.
이는 회원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었습니다.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올해부터 시작되는 통합 3기 동안에도 그 연속선상에서 열심히 참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우리 경기도산악연맹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의 자연, 우리의 산, 우리 사회와 국가를 사랑하는 우리 연맹회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활동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있기에, 여러분을 믿고, 여러분과 함께, 자긍심을 느끼는 경기도산악연맹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산악연맹
회장 박 영 근